반응형

으악악 정말 아무것도 아닌건데 이거때문에 며칠을 고생하다가 드디어 방법을 찾아서 너무 기쁜 마음에 글이라도 남긴다

 

지난주 부터였던가?

어느 순간부터 유튜브에서 새 동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Auto 360p 화질로 재생이 되는 문제가 발생했다.

일하는 동안 옆에 별 생각없이 뮤직비디오같은걸 자동재생되게 해 두는데, 잘 보지도 않으면서도 흘끗 흘끗 한번씩 눈길을 줄 때마다 영상이 화질구지라 그게 뭐라고 자꾸 거슬렸다.

 

처음에는 미국의 인터넷 속도인가 싶었는데, 1080p 로 직접 바꾸면 또 전혀 버벅임없이 재생이 되고, 인터넷 속도도 문제가 없었다.

여기저기 검색도 해 보고, 설정도 찾아보고 정말 온갖 방법을 다 시도해봤지만 도무지 방법은 나오질 않고.. 구글에 영어로 검색을 해 봐도 도무지 뜨질 않고ㅜㅜㅜ

 

MacOS Big Sur 업데이트 때문인가? 최근에 유튜브 계정을 가족멤버십으로 바꿔서 그런가? 아니 애드블록 프로그램을 바꾼 뒤부터 이러는 건가? 정말 별의별 이유들을 하나씩 추정하면서 문제를 디버깅하기 시작했는데 해결은 안 되고 진짜 요 며칠 거슬려 죽는줄알았다ㅋㅋㅋㅋ

 

그렇게 방금 전 찾아낸 해결책!! 

incognito 모드로 들어가보니 또 auto 720p 로 재생이 되고, 다른 계정으로 들어가도 그렇길래 쿠키쪽 문제인 것 같아서 사파리에서 관련 데이터를 싹 다 지워버리니 해결이 됐다.

 

Safari > Preferences > Privacy > Manage Website Data 에서,  “youtube” 를 검색하고, 뜨는 데이터를 싹 다 삭제!! 

 

이 간단한게... 왜 검색해도 안나오냐... 으ㅏ아아

암튼 드디어 해결!! 얏호

 

 

 

 

반응형

'DAILY > 끄적이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취미 생활  (2) 2021.01.25
도덕경  (0) 2020.12.17
트라우마  (0) 2020.11.28
근황2  (0) 2020.11.26
근황  (0) 2020.11.13